폭스바겐 ‘아테온 하우스’ 가보니..

12
5751

【카미디어】 뉴스팀 = 지난 12월 5일, 폭스바겐이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을 출시했다. 아테온은 ‘폭스바겐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차’로 평가받을 정도로 폭스바겐이 디자인에 자신감을 표출하는 차다. 기대감을 잘 드러내듯 폭스바겐은 서울 신사동 압구정로데오역 부근에 ‘아트&라이프 스타일 하우스 The Art:eon(이하 아테온 하우스)’을 열었다. 아테온에 착안한 다양한 디자인과 예술, 먹거리, 즐길거리를 혼합한 복합문화공간 콘셉트다. 12월 31일까지만 한정 오픈되는 아테온 하우스를 둘러봤다.

아테온 하우스는 폭스바겐이 아테온 신차 출시와 함께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소통하기 위한 공간이다. 지하 2층, 지상 4층의 건물을 오로지 아테온에 착안한 콘텐츠로 꽉 채웠다. 폭스바겐이 아테온에 거는 기대가 얼마나 큰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부분이다.

지하 2층은 각종 이벤트가 열리는 ‘이벤트 아레나’, 지하 1층은 VIP를 위한 라운지가 마련되어 있다. 그리고 1층부터 4층부터는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를 통해 아테온 이야기를 각 층별로 담아냈다.

건물 전면의 이색적인 디자인은 미디어 아티스트 한요한 작가와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건물 외부에는 다양한 세모꼴의 라이팅 요소들을 섞었고, 낮에도 밤에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1층 ’더 갤러리‘에서는 아테온 전시차들과 그 뒤로 LED 라이팅 퍼포먼스를 볼 수 있다. 라이팅 퍼포먼스는 건물 전면을 작업한 한요한 작가와 함께 칼레이도스코프(만화경) 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원동민 작가가 참여했다. 두 명의 작가는 아테온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형태의 색감을 자신들의 스타일대로 해석해 아테온을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

2층에는 아테온의 글로벌 캠페인의 주인공, 시각장애인 사진작가 ’피트 애커트(Pete Eckert)‘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피트 에커트는 어둠 속에서 긴 노출과 더블 노출 기법을 사용한 ‘라이트 페인팅(Light Painting)’으로 아테온을 촬영했다. 이는 다양한 불빛 소재들을 움직이면서 다이나믹한 효과를 얻어내는 방법이다. 피트 애커트는 본래 정상시력을 가졌다가 후천적으로 시각장애를 갖게된 작가로, 이번 작업에는 ’눈으로만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고자 하는 의도를 담았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2층에는 호주 커피브랜드 ’듁스 커피(Dukes Coffee)‘가 입점해 있다. 한국에는 3년 전에 론칭했지만 흔하게 접하지 못하는 브랜드다, 대형 프렌차이즈 원두에 익숙한 독자분들이라면 듁스 커피만의 향미를 느껴보길 추천한다.

1층과 2층에서 다양한 예술작품을 감상한 고객들이 3층에서는 직접 아티스트가 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바로 4D VR 드로잉 체험공간이다. 고객들은 ’피트 에커트‘처럼 빛의 아티스트가 되어 가상의 공간에 나타난 아테온을 캔버스 삼아 각종 이미지를 그리고 표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고객이 그린 그림은 유튜브로 업로드되고 본인이 다운로드하여 소장할 수도 있게 배려하고 있다.

4층에는 외식업계에서 저명한 노희영 대표,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 그리고 인테리어 디자이너 김계연이 함께 기획한 소셜 다이닝 공간, ‘히노스 레시피’가 있다. 실내는 전체적으로 아테온의 심볼컬러인 ‘커큐마 옐로우’(Curcuma Yellow)‘로 채웠다. 따뜻한 컬러의 커큐마 옐로우와 비슷한 색으로 채운 조명과 인테리어는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음식부터 실내 가구들의 색까지 비슷한 색으로 채운 것이 인상적이었다.

히노스 레시피에서는 아테온에서 영감받은 특별한 메뉴를 선보인다. 메뉴와 공간 모두 연말 모임으로 제격이다. 12월 31일까지만 운영되며 예약제로 운영되는 디너랩(Dinner Lab) 형태다.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로 가득 채운 아테온 하우스는 여러모로 심혈을 기울여 조성한 공간이었다. 아테온에 관심있는 소비자라면 단순히 전시장에서 아테온을 둘러보는 것도 좋지만 아테온 하우스에서 아테온을 오감으로 느껴보는 것도 신선한 경험이 될 것이다.

news@carmedia.co.kr

 

Copyrightⓒ 자동차전문매체 《카미디어》 www.carmedia.co.kr

12 COMMENTS

  1. Hi, i read your blog from time to time and i own a similar one and i was just curious if you get a lot of spam remarks? If so how do you stop it, any plugin or anything you can recommend? I get so much lately it’s driving me mad so any support is very much appreciated.

  2. I think this is one of the most important info for me. And i’m glad reading your article. But should remark on few general things, The website style is perfect, the articles is really excellent : D. Good job, cheers

  3. Hello I am so excited I found your website, I really found you by accident, while I was searching on Google for something else, Anyways I am here now and would just like to say cheers for a fantastic post and a all round entertaining blog (I also love the theme/design), I don’t have time to go through it all at the minute but I have bookmarked it and also included your RSS feeds, so when I have time I will be back to read a lot more, Please do keep up the great job.

새로운 댓글 등록

여기에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