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의 귀환”… 포르쉐, ‘신형 카이엔’ 공식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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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미디어】 뉴스팀 = 왕이 돌아왔다. 포르쉐는 오늘(31일), 중형SUV 신형 카이엔을 우리나라에 공식 출시한다. 신형 카이엔은 완전변경을 거친 3세대 모델로 전세계적으로 열풍을 띠는 프리미엄 SUV 시장을 개척한 원조 프리미엄 SUV 타이틀을 가지는 모델이기도 하다.

이번 모델은 이전과 비교, 보다 포르쉐만의 스포츠카 DNA를 잘 담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신형 카이엔은 특유의 스포티함과 정밀함 그리고 정교함이 어우러진 디자인이 특징이다. 포르쉐 디자인 DNA가 그대로 반영된 카이엔의 확장된 전면 공기 흡입구는 개선된 성능을 암시한다. 63mm 더 길어진 차체 및 9mm 낮아진 높이에서 나오는 우아함과 유려함도 매력이다.

개선된 디자인은 물론, 터보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 여기에 새로운 섀시 시스템이 얹히며 카이엔만의 스포티한 매력을 한층 강화했다. 6기통 3리터 터보 엔진이 들어간 기본 사양의 신형 카이엔은 최고 출력 340마력, 최대 토크 45.9kg∙m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6.2초이며, 최대 시속 245km까지 가능하다. 세밀하게 세팅된 기어비, 저단 기어에서도 매끄러운 변속은 운전자의 의도를 읽고 퍼포먼스를 더욱 향상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모든 신형 카이엔 모델에 적용된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는 앞뒤 바퀴에 전달되는 힘을 효과적으로 분산, 험한 길을 달릴 때에도 최상의 추진력을 유지한다.

신형 카이엔이 스포츠카로서의 특징이 돋보이는 지점은 또 하나 있다. 스포츠카, 오프로더, 투어링카의 3가지 섀시 콘셉트를 하나로 결합한 디자인의 신형 카이엔에는 무게를 덜어낸 섀시, 분리된 링크 디자인의 프런트 액슬, 그리고 멀티 링크 리어 액슬 및 혼합 타이어가 적용된다. 특히, 앞뒤 바퀴에 폭이 서로 다른 혼합 타이어를 최초로 장착, 향상된 주행 성능을 내며, 롤링을 억제하는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과 뒷바퀴를 조향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으로 스포츠카로서의 특징을 강조하고 있다. 경량화 차체가 경쟁력인 스포츠카의 특성을 고려해 철과 알루미늄을 적절히 사용, 경량화를 꾀했다. 포르쉐가 개발한 서페이스 코티드 브레이크(PSCB)와 포르쉐 세라믹 콤포지트 브레이크(PCCB)도 옵션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포르쉐 신형 카이엔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1억 180만원에서 시작한다.

 

news@carmedia.co.kr

22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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