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신형 코란도 실물 공개.. “넓고 낮아졌다”

0
1120

【카미디어】 뉴스팀 = 쌍용차가 신형 코란도 출시를 앞두고 실제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개,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8일 쌍용자동차가 공개한 신형 코란도에는 요즘 디자인 트렌드가 적용된다. 쌍용차는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인 ‘낮고 넓게’, 즉 ‘로우 앤 와이드(Low&Wide)’를 기반으로 ‘활 쏘는 헤라클레스’에서 모티브를 얻어 역동성과 균형감을 갖춘 외관 디자인은 물론, 세련된 인테리어를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9인치 AVN 스크린 멀티미디어를 포함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가운데,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 4개를 동시에 넣을 수 있는 최대 551리터의 수납공간 등도 갖췄다.

신형 코란도에는 새로 개발한 1.6 디젤 엔진이 탑재되며, 차량제어기술인 딥컨트롤(Deep Control)을 비롯해 운전석 무릎에어백을 포함하는 7에어백 등이 적용돼 주행 중 안정감은 물론, 유사 시 안전까지 확보했다. 특히, 엔트리 모델인 샤이니부터 긴급제동보조(AEB), 차선 유지보조(LKA), 앞차 출발 알림(FVSA), 부주의 운전경보(DAA), 안전거리 경보(SDA) 등 첨단 안전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중간 트림인 딜라이트 모델은 2단 매직트레이, 오토클로징 시스템 등이 들어갔다.

이번 신형 코란도의 가격은 트림에 따라 샤이니(M/T) 2,216만~2,246만 원, 딜라이트 2,523~2,553만 원, 판타스틱 2,793~2,823만원 수준에서 책정될 예정이다. 정확한 판매가격은 출시와 함께 공개된다. 신형 코란도는 이달 26일 출시 예정이다.

 

news@carmedia.co.kr

새로운 댓글 등록

여기에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