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신형 QX50 출시.. 5,190~6,330만원

0
417

【카미디어】 뉴스팀 = 인피니티가 새로워진 QX50을 출시했다. 이번 QX50은 현대 싼타페보다는 짧지만 폭은 더 넓고 높이는 같다. 즉, 국산차 기준으로 준중형보다는 중형 체급에 가깝고, 직접적인 비교 모델로 BMW X3와는 거의 똑같은 사이즈를 가진다.

19일 워커힐 그랜드 호텔 서울에서 출시 행사를 가진 인피니티는 20일, 수요일부터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신형 QX50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더 올-뉴 QX50’은 2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인피니티의 가변 압축비 엔진인 2.0리터 VC-터보 엔진이 탑재됐다. 최신 멀티링크 시스템을 반영, 실린더 압축비를 8:1에서 14:1까지 바꿀 수 있다. 최고 출력 272마력, 최대 토크 38.7kg·m로 만족스런 주행성능과 연료 효율을 지향한다.

신형 QX50는 인피니티 고유 디자인인 초승달 모양 C필러, 사람의 눈에서 영감을 받은 LED 헤드램프가 눈여겨봐야 할 디자인 요소다. 실내에는 울트라 스웨이드, 세미 아닐린 가죽 등의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하고(센서리 트림 이상 적용) 수작업 방식으로 세심하게 검수 및 마감하여 한층 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 외에도 사운드 프로세서를 비롯, 트위터, 앰프, 서브 우퍼를 갖춘 보스(BOSE) 퍼포먼스 시리즈 오디오 시스템이 들어가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라이브 음악 공연 현장을 찾은 듯 실감나는 사운드 재현에 집중한다. 여기에 파노라마 선루프, 전동식 파워 트렁크 등의 편의 사양이 적용된다. 또한, 헤드업 디스플레이, 어댑티브 프론트 라이팅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전방 비상 브레이크 등 사고 위험을 줄여주는 다양한 첨단 안전 기술이 탑재되었다(트림별 적용 사양 상이).

국내에는 2.0 VC-터보 엔진이 들어간 에센셜(Essential), 센서리(Sensory) AWD, 오토그래프(Autograph) AWD의 총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판매가격은 5,190만~6,330만 원이다(VAT 포함 및 개소세 인하분 반영).

 

news@carmedia.co.kr

새로운 댓글 등록

여기에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