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하드캐리’ 모델 CT6, 신형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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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미디어】 뉴스팀 = 캐딜락이 신형 CT6를 공개했다. CT6는 브랜드 내 플래그십 세단을 담당하며 작년 국내 판매량의 절반 가까이를 맡는 등 살림꾼 노릇을 톡톡히 하는 모델이다.

11일 캐딜락은 서울 논현동 캐딜락 하우스에서 플래그십 세단 신형 CT6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신형 CT6는 캐딜락의 미래 핵심 기술력 및 아이덴티티를 함축한 ‘에스칼라(Escala)’ 컨셉의 디자인 언어를 적용한 최초의 양산형 세단으로 세련되게 정돈된 수직형 LED 라이트와 전면 그릴, 그리고 당당하게 자리잡은 캐딜락 엠블럼을 통해 모든 이목을 집중시키는 존재감을 발산한다.

신형 CT6는 운전자뿐만 아니라 탑승자의 손길이 닿는 모든 곳에 캐딜락만의 장인 정신이 담긴 수작업 방식, 컷 앤 소운(Cut-and-Sewn)공법을 적용한 최상급 가죽 및 소재들로 마감해 쇼퍼드리븐 모델로써의 럭셔리를 완성했다. 특히, 1열 및 2열 시트 또한 최고급 프리미엄 가죽으로 제작되어 탑승자의 최적의 착좌감을 발휘한다. 운전석과 조수석 모두에서 최대 20방향 조절이 가능하고 롤링, 주무르기, 피로회복 모드가 포함된 전 좌석 마사지기능을 탑재함으로써 장거리 운전시에도 피로감을 줄일 수 있도록 배려했다.

3.6리터 6기통 가솔린 직분사 엔진을 기본 장착해 최고출력 334마력, 최대토크 39.4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캐딜락 세단 최초로 하이드로매틱 자동 10단 변속기를 장착, 전자식 변속 레버 시스템, 20인치 프리미엄 휠, 최첨단 4륜 구동 시스템 등과 함께 더욱 여유롭고 정교한 드라이빙 감성을 완성했다. 여기에 노면을 1,000분의 1초마다 감시해 서스펜션을 움직이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agnetic Ride Control)’, 주행 시 조향 각도에 따라 뒷바퀴를 함께 움직여 회전반경을 최소화 하는 ‘액티브 리어 스티어링(Active Rear Steering)’ 등 주행 보조 기술이 더해졌다.

이외에도 반응성을 높인 차선 유지 및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전후방 추돌 경고 및 오토 브레이킹,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의 첨단 안전 사양을 탑재했으며, 정속 주행 시 2개의 실린더를 비활성화해 연료 효율성을 높여주는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Active Fuel Management)시스템을 적용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드라이빙을 지원한다.

이번 신형 CT6는 개별소비세 인하분을 반영해 스포트, 플래티넘, 스포트 플러스 3개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8,880만 ~ 1억 322만원에 분포한다. 11일부터 사전 계약 접수를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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